효성 해링턴 진사, 중도금 전액 무이자에 계약금 5% 눈길

입력 2023-10-12 17:38   수정 2023-10-12 17:52


효성중공업이 계약금 5%, 중도금 전액 무이자 조건을 내걸고 경기 안성시 평택대 바로 앞에 들어설 ‘해링턴 플레이스 진사’를 선착순 분양한다.

스타필드 안성과 인접한 이 단지는 지하 2층~지상 최고 29층, 12개동 992가구(전용면적 74~100㎡)로 이뤄진다. 1블록 355가구와 2블록 637가구다.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거주지역, 청약통장,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계약할 수 있고, 동호수 지정도 가능하다.

최근 주택도시보증공사 발표에 따르면 고금리와 공사비 인상으로 인해 지난 6월 말 전국 민간 아파트 분양가격이 3.3㎡당 1613만7000원으로,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.77% 올랐다. 수도권 3.3㎡ 평균 분양가는 2223만원으로 1년 새 11% 뛴 것을 감안하면 이같은 금융조건은 사실상 분양가를 인하한 것과 맞먹는 효과가 있다는 평가다.

대부분의 옵션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. 발코니 확장 때 주방 벽과 주방 상판 세라믹 타일, 광파오븐과 사각 싱크대, 거실과 주방 조명등(우물천장, 디밍, 감성조명), 복도와 거실 시트 패널 마감 등 다양한 옵션이 무상으로 제공된다.

계약금을 10% 납부하면 현관 중문, 보조주방가구 등 유상옵션 품목을 서비스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.

단지 앞에는 안성과 평택을 관통하는 서동대로(38번 국도)가 있다. 경부고속도로 안성IC와 광역버스 정류장 등 광역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.

제4차 철도망 구축계획에 따라 안성에는 ‘수도권 내륙선’과 ‘평택~부발선’이 추진 중이며, 수도권 도로교통의 새 활력이 될 서울~세종고속도로(구리~안성 구간)와 평택동부고속화도로가 2024년 개통 예정이다.

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양진초와 양진중, 용죽지구 학원가, 진사시립도서관 등이 인접해 있다. 경기 남부 최대 복합 쇼핑몰인 ‘스타필드 안성’ 및 이마트 트레이더스, 마트킹 등 생활편의 시설도 가깝다.

단지 인근에는 의료, 정밀, 광학기기 등 첨단지?식산업 10개 업종을 중점 유치하는 안성테크노밸리(2024년 예정)와 안성 제5일반산업단지(2025년 예정), 스마트코어폴리스(2027년 예정)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.

안성은 또 최근 정부가 선정한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7곳 중 국내 반도체산업의 기술자립화, 공급망 내재화를 위한 소부장(소재부품장비) 특화단지로 지정돼 용인~평택을 잇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클러스터를 완성하는 요지로 주목받고 있다.

분양 관계자는 “주소만 안성일 뿐 실제로는 평택 생활권이면서도 4억 원대에 파격적인 조건으로 새집을 장만할 수 있다는 게 장점”이라며 “안성 개발계획과 가계대출 관리 강화 발표 후 견본주택을 찾는 발길이 눈에 띄게 늘었다”고 말했다.

이인혁 기자 twopeople@hankyung.com
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